환경

롯데는 라이프스타일 접점에서
환경 가치를 함께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플라스틱 선순환 체계 구축
  • 친환경 패키지 확대
  • 식품 폐기물 감축

롯데그룹의 친환경 중점과제

플라스틱 선순환 체계 구축

Project LOOP 롯데케미칼

폐플라스틱 수거문화 개선

20년 1월부터 잠실 롯데월드몰, 롯데월드, 롯데마트에
폐PET병 회수장비인 ‘네프론’을 각 2대씩 총 6대 설치하였으며
수거된 폐PET병을 활용하여 원사, 원단을 만들어 친환경 소재의
신발, 의류 및 가방 등의 제품을 생산할 예정에 있다.

지역클러스터 조성
(롯데케미칼–성남시–성남환경운동연합)

이번 지역클러스터는 총 76개의 페트병 분리배출대를
성남시에 설치할 예정이다.
분리배출대는 페트병과 다른 플라스틱이 섞여서 분리수거 되는
현행 체계를 개선하기 위해 투명 페트병, 라벨, 뚜껑만을
분리배출 할 수 있는 별도의 수거함으로 제작된다.

그린월드 캠페인롯데월드

업사이클링 상품 제작

롯데월드 어드벤처 파크 내부,
사무실 등 9곳에 폐PET 수거함을 설치해
3개월 동안 수거한 폐PET로 업사이클링 필통을 제작해
파크 내 상품점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RE.UNIQLOFRL코리아

고객참여형 환경 프로그램

과거 구매한 자사의 다운 중 입지 않는 제품을
고객으로부터 수거받아
다운의 솜털과 깃털을 분리,
세정 작업 실시 후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 시켰다.

그린세븐캠페인세븐일레븐

순환자원회수로봇 설치

`20년 10월, 1회용 플라스틱 사용량 증가에 따른
환경 이슈가 커지는 상황에서 업계 최초로
순환자원회수 로봇을 수도권 주요 점포에 설치해
재활용 생활화 캠페인에 나섰다.
빈 페트병과 캔을 기기에 넣으면 AI 시스템이
순환자원 여부를 인식하고 자동으로 압착 후 분류해
저장하는 방식으로 이용자들은 현금화 혹은
환경단체 기부가 가능한 포인트를 받아 갈 수 있다.

라떼(라벨떼기)는 말이야 캠페인

`20년 12월 환경부와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전국민 대상
페트병 올바르게 버리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라떼는 말이야’ 캠페인은 ‘라벨떼기는 말이야’의
줄임말로 일상생활에서 페트병을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을 알리고 동참을 유도하는
자원 선순환 생활문화 정착 활동이다.

친환경 패키징 확대

라벨없는 생수병
‘아이시스 에코’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 제품 포장 개선

소비자가 생수를 음용할 때 병마개에 씌워
비접착식 라벨이 자연스럽게 분리되어
분리배출이 편리하도록 디자인하였다.

친환경 포장재롯데마트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한 선물세트

플라스틱과 스티로폼을 사용하지 않고
100%종이 재질만 사용했으며
기존 잉크보다는 비용이 비싸지만
유기 화학물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콩기름 인쇄기법을 적용했다.

친환경 포장재롯데월드

친환경 소재 제품 적용, 비닐봉투 감축

월드 어드벤처 내 전 상품점에
친환경 생분해성 쇼핑 봉투를 도입하고
식음업장에서 사용되는
빨대, 트레이 등 소모품도 친환경 소재로
순차적으로 교체하였다.

친환경 포장재롯데홈쇼핑

친환경 비닐 포장재 적용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바이오매스
합성수지로 만들어진 것으로
일반 합성수지보다 탄소 발생량이 70% 적은
친환경 비닐 포장재를
모든 직매입 상품에 적용하고 있다.

친환경 포장재롯데면세점

친환경 비닐 포장재 적용

생분해 에어캡과 친환경 종이백을 도입하였고
완충 포장재도 생분해 포장재로 대체하고 있다.

친환경제품 지속 출시세븐일레븐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상품 출시

플라스틱 빨대 사용량 저감을 위해 업계 최초로 빨대 없는 커피 2종을 출시했다.
플라스틱 빨대는 재활용이 어려워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고 있다.
빨대 없는 커피 출시를 통해 플라스틱 폐기물 절감뿐 아니라 소비자들의 친환경 소비를 촉진하고 있다.
이외에도 옥수수와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들어진 친환경 PLA(폴리락타이드) 소재 용기를 활용한
푸드 상품을 출시하고 바이오매스 소재를 함유해 유해 물질 감소와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 효과가 있어
환경부 친환경 인증 마크를 받은 PB 상품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친환경 상품 출시에 앞장서고 있다.

식품 폐기물 감축

식품 폐기물 감축롯데마트

매장 내 음식물 쓰레기
25년까지 30%감축

매일 음식물 쓰레기 발생량을 측정하고
남은 식품을 줄이기 위해
마감 세일 시간도 앞당기기로 했다.

커피찌꺼기 재활용GRS

제주 농가에
커피퇴비 지원

매장에서 나오는 커피찌꺼기로
친환경 유기질 비료를 생산해 제주 감귤 농가에 지원하고
농특산물을 제품 원료로 활용하는 선순환 프로젝트를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진행했다.

유통기한 임박 상품 할인판매세븐일레븐

‘라스트오더’ 유통기한 임박 상품 할인 판매 서비스 도입

`20년 1월 업계 최초로 엑셀러레이터의 스타트업 펀드투자 우수기업인 ‘미로’와
유통기한 임박한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라스트오더’를 도입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서비스를 통해 식품폐기물을 감축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보다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작성자 본인 확인

작성자 본인 확인 항목 입력

참여 신청 시 입력한 이름, 휴대폰 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작성자 본인 확인

작성자 본인 확인 항목 입력

입력한 이름, 휴대폰 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당첨자 발표

이미지 영역

롯데렌탈 드림카

이미지 영역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팝업 닫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팝업 닫기

댓글 관리정책

팝업 닫기

댓글은 서로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롯데그룹 사회공헌 홈페이지에서는 건전한 댓글 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이 댓글을 관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의 경우 별도 예고없이 삭제 조치됩니다.

※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1. 개인정보의 유포 또는 권리 침해 게시물 2. 불법성 또는 음란성 게시물 3. 욕설, 비속어 사용 또는 명예 훼손 게시물 4. 상업성 광고글

- 돈벌기 사이트, 경품 지급, 상품광고, 사이트 홍보 등 상업적인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5. 저작권을 침해하는 게시물 6. 기타 관련 법률 및 약관에 위배되는 글